조금 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ads.txt를 업로드 하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보유하신 애드센스 계정의 '내 사이트' 탭에 나열된 하나 이상의 사이트에 ads.txt 파일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ads.txt는 승인받은 판매자(예: 애드센스)를 통해서만 광고 공간이 판매되도록 해 줍니다. 이를 통해 게시자님은 게시자님의 사이트에서 광고를 판매할 수 있는 판매자를 관리할 수 있고 승인받지 않은 판매자가 게시자님의 도메인을 조작하여 잠재 광고주에게 인벤토리를 판매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ads.tx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의 광고 제품을 사용하여 게시자 사이트의 광고 공간을 구입하는 광고주에게는 이제 ads.txt를 통해 승인받은 것으로 분류된 판매자의 인벤토리에 대해서만 입찰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잠재 광고주가 게시자님의 광고 공간에 계속 입찰할 수 있도록 ads.txt 파일을 만들어 모든 사이트에 게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뭐 대충 위와 같은 내용인데...
티스토리를 방치한지 한참만에 글을 하나 올렸고, 트래픽이 살짝 나오니 애드센스쪽이 뭔가 감지를 했나봐요.
오랜만에 블로깅을 했고 이건 처음 듣는 내용이라 검색을 좀 해봤더니, 별도의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지 않는 저같은 사용자들은 지금으로서는 티스토리에서 루트(/)에 ads.txt를 업로드 하는 기능을 제공해 주지 않으면 딱히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만든지 10년은 된 것 같은데, 아직도 $100를 채워본 적이 없는 저로서는 뭐 특별한 감흥은 없지만 쥐꼬리만큼 쌓여 있는 금액이 날아가는 일은 없겠죠? -_-a
도와줘요! 티스토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