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E-Gate 사용 방법

얼마 전에 대만 여행을 다녀왔어요.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이런저런 정보들을 여행 전에 수집해서 빈틈없는 여행을 계획하게 되는데요.

 

저도 가기 전에 환전이라던가,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 안전한지 등등 확인하죠.

무엇보다 요즘은 공항마다 빠르고 쉽게 통과하는 '자동입출국 시스템' 같은 간편 절차가 많이 생기고 있는데, 대만도 입국 시에 사전 온라인 입국 신고서인 E-gate를 작성하면 빠르게 입국이 가능합니다.

 

검색해 보면 아마 E-Gate 작성 방법에 대한 글이 많이 있을 겁니다. 저는 이걸 얘기하고 싶은 건 아니고, 이번에 다녀오면서 경험한 경험담을 조금 얘기할까 해요.

 

저도 출국 전 미리 등록을 해 두었어요. 대만의 타오위안 공항에 도착 후 만반의 준비가 되었기 때문에 빨리 나가서 현금을 조금 인출하기 위해 잽싸게 나가서 E-gate에 가서 여권을 찍었는데 동작을 안 합니다. 잠시 당황했었죠. 몇 번을 찍어도 안되길래 주변의 직원에게 물어보니 등록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뿔싸!

 

 

뒤쪽을 돌아보니 등록센터가 근처에 있고 사람들의 줄이 보입니다. 저와 일행도 함께 그쪽으로 이동해서 보니 E-Gate 심사에 대한 배너, 안내문이 적혀 있는 것을 확인했고 조금 기다린 다음에 사진과 지문을 찍고 여권 확인 후 등록을 마친 후 E-Gate로 나왔습니다. 한 번만 등록하면 계속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이렇게 당황하던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을 보니 저랑 비슷한 분들이 꽤 많더군요. 제가 줄에 서 있는 동안 줄이 아주 길어졌습니다. 저처럼 E-Gate 등록만 하고 등록센터에 등록해야 한다는 것을 몰랐던 분들이죠.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경험은 아니었지만 혹시라도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지 마시라고 글 올려둡니다.안전하고 즐거운 여행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