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헤드라인 쓰기 위한 방법

얼마전 Online Marketing Superstars 라는 책을 읽었다.
매경에서 나온 책인데 사례들이 모두 외국이고, 사례를 보면 이것이 지금 통하냐? 하는 것들도 꽤 많다. -_-;

내가 보고 싶은 내용은 딱히 내 심장을 푹! 찌르진 못했다.
내용 중에 괜찮은 부분이 있어서 올려본다.

헤드라인, 어떻게 써야 하나?

  1. 독자의 눈높이에서 시작하라.
  2. 독자가 궁극적으로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하라.
  3. 여러분의 제품을 구입하면 문제가 어떻게 해결되는지, 또는 원하는 바를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분명히 말하라.
  4. 잠재고객들이 자신의 문제 또는 욕구를 얼마나 정확하게 인식하고 있는지 파악하라.
  5. 잠재고객들이 여러분의 경쟁자들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파악하라.

강력한 헤드라인을 쓰기 위한 황금법칙

  1. 대화 형식으로 만들라.
  2. 이미 진행 중인 대화가 고객의 마음에 각인되도록 하라.
  3. VERVE, 즉 직관(Visceral), 정서(Emotional), 소리 울림(Resounding), 시각(Visual), 감정이입(Empathic)을 기억하라. 성과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4. 사실과 과대광고 사이의 아슬아슬한 경계를 걸어라.
  5. 헤드라인의 궁극적인 목적은 독자로 하여금 다음 줄의 카피를 읽도록 하는데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는다.

하지 말아야 할 일

  1. 영리함
  2. 지루함
  3. 여러분이 알고 있는 것을 잠재고객도 알고 있을거라 추측하지 말라.
  4. 자신의 작업 과정에 초점을 맞추지 말라.
  5. 단지 호기심만 유발하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