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Online Marketing Superstars 라는 책을 읽었다.
매경에서 나온 책인데 사례들이 모두 외국이고, 사례를 보면 이것이 지금 통하냐? 하는 것들도 꽤 많다. -_-;
내가 보고 싶은 내용은 딱히 내 심장을 푹! 찌르진 못했다.
내용 중에 괜찮은 부분이 있어서 올려본다.
헤드라인, 어떻게 써야 하나?
- 독자의 눈높이에서 시작하라.
- 독자가 궁극적으로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하라.
- 여러분의 제품을 구입하면 문제가 어떻게 해결되는지, 또는 원하는 바를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분명히 말하라.
- 잠재고객들이 자신의 문제 또는 욕구를 얼마나 정확하게 인식하고 있는지 파악하라.
- 잠재고객들이 여러분의 경쟁자들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파악하라.
강력한 헤드라인을 쓰기 위한 황금법칙
- 대화 형식으로 만들라.
- 이미 진행 중인 대화가 고객의 마음에 각인되도록 하라.
- VERVE, 즉 직관(Visceral), 정서(Emotional), 소리 울림(Resounding), 시각(Visual), 감정이입(Empathic)을 기억하라. 성과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 사실과 과대광고 사이의 아슬아슬한 경계를 걸어라.
- 헤드라인의 궁극적인 목적은 독자로 하여금 다음 줄의 카피를 읽도록 하는데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는다.
하지 말아야 할 일
- 영리함
- 지루함
- 여러분이 알고 있는 것을 잠재고객도 알고 있을거라 추측하지 말라.
- 자신의 작업 과정에 초점을 맞추지 말라.
- 단지 호기심만 유발하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