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서의 이익 손실과는 관계없이 항상 회사 전체의 입장에서 바라보자.
- 내 의견을 발표할 때는 상대가 부정적으로 받아들이지 않도록 주의 하자.
- 자신의 일을 훔치지 못하는 직원이 많은 기업에게 미래는 존재하지 않는다.
- 실패가 기획의 질을 높힌다.
- 연구 개발에 예산은 없다.
- 변명이 기획을 망친다. 변명이 실패를 보상해 주지 않기 때문이다.
-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상대의 존재가치가 있다.
- 너무 신중한 나머지 돌다리를 두들기다 깨뜨리는 일이 없도록 하자 우선은 건너가라. 스피드 있는 결단력이 중요하다.
- 시장 창조보다 시장 교육이 더 중요하다.
- 업무가 사람을 따라온다. (그 사람을 만드는 것은 그 사람을 이끄는 사람이다.)
- 기존 틀 안에서 해결할 수 없는 일은 새로운 각도에서 바라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는 것을 알아두자.
* 내가 쓴 것 같기도 하고, 어디서 좋은 글 베겨다 놓은 것 같기도 하고... 모르겠다.
* 날짜가 꽤 오래된건데, 2003년 5월31일에 저장된 것이면... 흠;;
* 암튼 아웃룩 임시 저장함에 제목도 받는이도 안적히고 짱박혀 있던 메일에서 긁어와서 제목은 그냥 같다 붙임
* 기분 아주 꿀꿀, 맥주라도 한잔 했으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