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서 작성시 주의점

▶ 기획서 작성시 주의점

a. 백화점식 나열에 그치지 않게 하라.

- 기획서는 자기가 조사한 자료를 과시하라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 자료를 부드럽게소화시켜 광고주에게 먹여주기 위해 있는 것이다. 같은 자료를 가지고도 빛나는분석력을 가지고 시장에서 승리하는 전략을 제시하는 것이 바로 광고 기획서이다.

b. 일목요연하게 작성하라.

- 도표를 사용하여 한눈에 들어오는 기획서를 만들어라. 그렇지만 지나친 도표의남발은 삼가라.

c. PT용일 경우 핵심만 기록하고 나머지는 말로 설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하지만 자료의 제시는 충분히 이루어져야 한다.


▶ 기획서 발표(프리젠테이션)에 있어서의 주의점

a. 확신을 가지고 PT에 임해야 한다.

b. 너무 말을 잘할 필요는 없다. 신뢰를 주는 것이 중요.

c. 부산스럽지 않게 한다. (깔끔한 지시봉의 사용)

d. 광고주는 SWOT분석시 강점과 기회요인에 관심이 많다. 그들은 광고 전문가의혜안을 기대한다.

e. presntor의 톤은 너무 높지 않게 한다. 지루하지 않게 높낮이를 가진다.

f. 기획서의 내용은 정확한 수치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막연하지 않게)

g. 기획서는 발표가 끝난후에 나눠주도록 한다. 처음부터 주게 되면 발표를 듣지않을 뿐더러, 중간에 뒤에 나올 내용을 미리 질문하기도 하는등 산만해 지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