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어느 지역에서 글을 많이 올렸을까?

아이팟 터치 무료 트위터 어플인 Twitterrific과 TwitDeck을 사용하다가 유료 어플인 twittie 2를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았습니다.

유료 어플은 기존 무료와 성능상 큰 차이점은 없지만, 아- 역시나 유료로 파는 이유가 있네~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것이 있더군요. 좀 더 섬세하고 편한 기능과 옵션들이 있어 트위터를 이용하는데 좀 더 재미를 줍니다.

그 기능들 중에 nearby라는 기능이 재미있더군요.
무료 프로그램에도 이 기능은 있지만, 구글맵이랑 연결된 것은 보지 못했습니다.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다운 받아서 사용해본 어플들 중에서는 못봤어요.

나른한 오후 시간에 글들을 보기 위해 twittie 2를 구동했다가 nearby 기능을 실행시켰습니다.
IP 기준이긴 하겠지만 재미 있는 모양이 나오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도 위의 파란색 말표시 이미지가 트위터에 글이 올려진 곳(IP기준)을 뜻합니다.
서울/경기 기준으로 보면, 강남 지역과 성남 쪽에서 트위터 글이 많이 올라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멀리 인천도 보이고, 구리시도 보이는군요.

같은 시간에 아랫쪽 지역은 보지 못했지만, 강북은 대기업들이 많고 그 사무실 시스템에서는 아무래도 뻘짓(?)하는 것이 어렵기에 이런 형태가 나왔을 수도 있을 겁니다. (단지 저의 추측일뿐. ^^;)

그것보다는 아무래도 인구 분포도가 높은 지역에서 많이 쓰긴 할겁니다.
대체로 웹사이트의 접속지역 로그를 보게 되면 서울/경기가 월등하게 높거든요.

어쨋거나 twittie 2 어플은 재미있는 물건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제목과 다르게 삼천포로 빠져서 끝맺음을 하는;; 응?

'mobile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hone을 질러야할지...  (0) 2009.12.04
iPod Touch에서 우주를 바라보다  (0) 2009.10.30
잠 못드는 밤이면 Sleepmaker 써보세요.  (0) 2009.10.14
iPod Touch, iPhone용 Photoshop  (0) 2009.10.11
iPod Touch Life 19일째  (0) 2009.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