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는 ads.txt를 어디에 올리지?

조금 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ads.txt를 업로드 하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보유하신 애드센스 계정의 '내 사이트' 탭에 나열된 하나 이상의 사이트에 ads.txt 파일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ads.txt는 승인받은 판매자(예: 애드센스)를 통해서만 광고 공간이 판매되도록 해 줍니다. 이를 통해 게시자님은 게시자님의 사이트에서 광고를 판매할 수 있는 판매자를 관리할 수 있고 승인받지 않은 판매자가 게시자님의 도메인을 조작하여 잠재 광고주에게 인벤토리를 판매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ads.tx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의 광고 제품을 사용하여 게시자 사이트의 광고 공간을 구입하는 광고주에게는 이제 ads.txt를 통해 승인받은 것으로 분류된 판매자의 인벤토리에 대해서만 입찰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잠재 광고주가 게시자님의 광고 공간에 계속 입찰할 수 있도록 ads.txt 파일을 만들어 모든 사이트에 게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뭐 대충 위와 같은 내용인데... 
티스토리를 방치한지 한참만에 글을 하나 올렸고, 트래픽이 살짝 나오니 애드센스쪽이 뭔가 감지를 했나봐요.

오랜만에 블로깅을 했고 이건 처음 듣는 내용이라 검색을 좀 해봤더니, 별도의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지 않는 저같은 사용자들은 지금으로서는 티스토리에서 루트(/)에 ads.txt를 업로드 하는 기능을 제공해 주지 않으면 딱히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만든지 10년은 된 것 같은데, 아직도 $100를 채워본 적이 없는 저로서는 뭐 특별한 감흥은 없지만 쥐꼬리만큼 쌓여 있는 금액이 날아가는 일은 없겠죠? -_-a

도와줘요! 티스토리팀.